CNU College of Arts and Music

세계로 도약하는 글로벌 예술대학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소장인사말

저희 예술문화연구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의 예술문화연구소에서는 음악과 미술을 중심으로 한 예술에 관련된 학문을 이론과 실기를 조화롭게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정보가 무한하고 변화가 빠릅니다. 이는 다양한 영역이 열려있음과 동시에 전문영역이 비전문영역으로부터 도전 받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영혼까지 깊은 심금을 울려주는 차원 높은 예술세계의 영역이 소홀히 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현대의 이러한 현상은 대학의 예술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을 더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문인이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차원 높은 능력을 신장시키는 요람이 바로 저희 예술문화연구소입니다. 이론과 실기의 체계가 잘 갖춰지고 우리 문화발전의 미래를 선도하는 사명의식을 확고히 하는 연구소로 계속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30여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새롭게 변신하여 21세기 사이버 세계를 맞이하여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교수진과 학생간의 대화의 창구는 물론이며 동문, 지역민의 대화의 장으로 활용해나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충남대학교 예술문화연구소장 박 찬  걸